[자동 시스템]
NPC 캐번디시의 계정과 멘션으로 진행됩니다. 나침반이 돼줄 캐번디시가 동행한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위험한 일을 겪지 않습니다.
채집
하루에 2번 채집이라는 단어를 개별 멘션으로 보내면 캐번디시와 함께 채집을 합니다. 식량자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성공/보류/실패의 세가지 경우가 있으며 답멘션으로 출력됩니다.
*7번 성공하면 식량자원이 1 오릅니다.
[수동시스템]
NPC 캐번디시 계정을 포함한 DM에서 진행됩니다. 설정상 캐번디시는 보고를 들을 뿐 동행은 하지 않는다는 설정이라 위험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탐색
일정표에 표기된 날의 PM 10:00 부터 시작하게 되며 최소 3인 1조로 탐색횟수를 정해두고 진행됩니다.
정해진 맵에서 이동방향을 정해 진행하고, 그 구역에 미리 배당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M 11:30에 종료됩니다.
만약 캐릭터 어필(이능력, 마법 등등)을 탐색에 활용하거나 제시되지 않은 돌발행동이 하고 싶으실때에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주세요.
[원하는 행동의 선언]→[총괄진의 가능여부 답변]→[행동]→[선언 이후 정해진 추가 정보]
*이때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을 수도 있으며 이 행동은 한번의 탐색에 인당 한번씩 가능합니다.
전투
수동조사를 진행하며 몬스터가 존재하는 구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부상 또는 상태이상이 존재할 수 있으며 사망은 불가능합니다.
개장 전 기간에 투자한 스탯을 전제로 진행하며 공,방의 턴제로 진행하며 주사위를 사용해 공격의 성공 여부를 가립니다.
*스킬이 존재하며 스킬의 경우 운영진 측에서 기준에 따라 배분되었습니다.
*선공점이라는 비공개 스텟이 존재합니다.
선공점은 선공을 결정하는 수치로, 몬스터의 경우 n*파티 인원으로 계산하며 파티원의 선공 수치 총합과 비교후, 선공이 결정됩니다.
*전투설명
https://docs.google.com/document/d/1RV5YlYNSiqFsMVH-Vq13mDSy6H6cdDGh6m97sdeMFGs/edit?usp=sharing
*조편성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TbzAXJY3VEAXGM0AHUXkLTZge5qTNqftNbNCzw9vUc/edit?usp=sharing
길찾기
탐색이 끝난 PM 11:30 길찾기 회의를 진행합니다.
캐입으로 서로가 얻은 정보를 공유하고 어디로 야영지를 옮길지 정하는 회의로 이때 정해진 방향으로 자정 경에 야영지를 옮겼다는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가 시스템]
물고기잡이
새로운 채집방식이나 수동으로 출력이 되기 때문에 부가 시스템 파트에 업데이트됩니다. 가동시간은 1시부터 6시입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CvG-HO-Myuhjx6SL7eIvt8IUmTCabkOQ-3PAeDfeSW4/edit?usp=sharing
날씨
보통 오전 중 또는 정오를 지날 때 즈음 그날의 기온, 습도를 포함한 날씨를 캐번디시가 알립니다. 특정 장소에서 날씨가 급변한다면 그것은 별개의 알림으로 알려집니다.
식량자원
시작할 때 탐사단 전체가 20의 숫자를 갖고 시작합니다. 자정이 지날 때마다 5씩 감소합니다. 자동조사인 채집과 낚시, 탐색을 통해 얻는 식재료를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효과를 지닌 음식에 대하여
이 숲에서 난 정체불명의 것들로 만든 요리에는 아무래도 특수한 힘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은 조리 방식에 따라 다른 힘으로 구현됩니다. 공통적으로 먹으면 힘이 나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1조의 요리 2조의 요리 3조의 요리
몸이 튼튼해지는 맛 피로가 회복되는 맛 힘이 솟는 맛
<방어+2> <회복량+2> <공격+2>
각 요리는 전투전에 먹어두면 그 전투동안 패시브 효과로 적용됩니다. 중첩은 불가능합니다.
사용시 탐색전 총괄계를 태그해 주세요.
지도
탐험가 캐번디시는 숲의 탈출을 위해 시작점부터 이동한 곳을 모두 지도를 그립니다. 야영지를 옮기는 안내가 있은 후에 갱신되며 지도상에 공개된 곳은 롤플레잉에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래숲의 스토리 카테고리에 꾸준히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모래숲은 이동하는 장소에 따라 챕터가 존재하며 챕터의 시작과 끝을 알린 후 있었던 일들이 간단히 정리되어 스토리 카테고리에 기록됩니다.
일정이 비어있는 날
매주 일요일 저녁에 공개되는 일정표를 확인 하시면 일정이 비어있는 날이 존재합니다. *탐색 때 주어진 정보를 이용하여 총괄계에게 DM으로 건의 또는 특정 행동을 하고 싶다고 할시, 확률적으로 돌발 이벤트가 가능합니다.
*탐색의 결과에 따라 정규 이벤트 또한 발생가능하며 그럴 경우 탐색이 끝날때 시간을 명시하며 일정표를 수정해 다시 업로드 합니다.